◈공부 멘토 인쌤

천안 서북구 고등 영어과외 불당동 두정동 고1 고2 수학 포기하지마세요 본문

⊙ 인쌤 과외

천안 서북구 고등 영어과외 불당동 두정동 고1 고2 수학 포기하지마세요

긍정쌤상인쌤 2022. 8. 8. 13:25

천안 서북구 고등 영어과외 불당동 두정동 고1 고2 수학 포기하지마세요

 

 

 

 

 

 

 

 

 

 

 

 

 

 

 

 

 

 

 

 

 

 

 

 

 

 

 

 

 

 

 

 

가장 두려운 수학입니다.
제가 천안과외 중학교 때부터 가장 두려워했던 과목은 수학이었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까지 수학입니다.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중학교 1학년 때 갑자기 내용이 너무 어려워져서 따라하기 힘들었습니다.
다양한 과목 중에서 수학 점수가 가장 낮았고, 천안서북구과외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이 때, 저는요.
"나는 수학 학원에 가지 않을 것이다."라는 철칙이 있었습니다. 초등학교까지는 사교육을 받지 않아도 되고 공부를 잘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해왔기 때문에 제 힘으로 이루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매일 수학을 공부합니다.
실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했지만 천안서북구영어과외 도 중학교 1년 내내 수학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아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랬습니다. 그 상태에서 저는 중학교 2학년이 되었고, 한 해 동안 겪었던 실패들 때문에 수학에 자신이 있었습니다.
너무 멀리 떨어져 있었어요. 그때까지 수학을 열심히 공부했는데 성적이 안 올랐나 봐요.

 

 


공부 방법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 줄 알았어요. 첫 해 동안, 저는 많은 문제집을 읽었습니다.
풀었지만 오답을 완벽하게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았고 많은 문제를 풀었을 뿐입니다.
저는 그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중학교 2학년 때 이 문제집을 고치기로 결심했습니다.
나는 그것을 두 번 꼼꼼하게 풀었어요. 오답을 철저히 정리하고 완전히 이해한 후 며칠이 지나면,
나는 그것을 해결하는 과정을 반복했습니다. 저는 많은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기보다는 같은 문제를 여러 번 해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던 중 놀랍게도 2학년 1학기에 수학 성적이 눈에 띄게 올랐습니다. 1년 동안 수학 때문에요
고생 끝에 수학 실력이 어느 정도 향상되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천안고등과외 저는 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저는 수학만 하면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물론 중학교 때는 수학 성적이 많이 올랐지만, 고등학생이 된 후에도 수학에 대한 거부감이 컸습니다.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수학 시험 볼 때 별로 안 떨렸어요.

 


제 심장은 빠르게 뛰고, 제 몸은 땀을 흘리고, 심지어 떨렸습니다. 천안서북구고등영어 그래서 제가 실수를 했나 봐요.
저는 많은 문제를 틀렸고, 때로는 잘못 읽어서 틀리기도 했습니다. 1학기 기말고사 때요.
저는 수학이 너무 무서워서 답을 쓰는 것조차 실수했어요. 저는 여름방학동안 수학에 대해 배웠습니다.
아직도 두려움이 남아 있는 이유는 자신감이 없기 때문이라고 느끼고 그 자신감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 실력을 향상시키는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했어요. 천안서북구고등수학 그래서 방학동안 수학공부를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공부했어요. 사실, 저는 방학의 70%를 수학에 투자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수학을 공부했습니다.

 

 


나는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을 계산해서 수학을 공부하는데 5시간 이상을 보냈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학기 중간고사에서 계산을 잘못해서 수학을 포기했어요.
신경 쓰지 마세요. 하지만 수학은 아예 해야해서 학교 진도에 따라 거의 매일 복습했어요.
이제 저는 수학에 대한 욕심을 버리기로 결심했습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본 천안서북구고1 수학은 지금까지 수학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알겠어요. 수학 성적이 점차 오를 기미를 보이자 기세가 올랐고, 겨울 방학도 수학에서 가장 큰 시기였습니다.

 


저는 열심히 공부했어요. 저는 천안고2 겨울방학 동안 공부 방법을 조금 바꿨습니다. 

문제를 풀기 전에, 저는 관련된 개념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가끔 꼼꼼히 정리하는 시간이 있었어요.
학교로 돌아와서는 딱 두 권의 문제집을 정하고 여러 번 반복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학기 중에요
저는 수업 진행 전에 수업의 모든 내용을 풀기 위해 저만의 원칙을 세웠습니다.
그 후 교재의 난이도를 풀었고, 시험 기간에는 처음부터 또 다른 문제집을 풀었습니다.

 


그리고 수업 시간에는 선생님의 개념 강의에 집중했습니다. 

솔직히 수학의 경우 1학년 때 천안고1 선생님 수업에 집중을 많이 하지 못했어요. 

개념을 이해하는 대신 문제 해결에 집중했습니다.
저는 수학 수업에 집중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어요. 수업 중에, 선생님은 개념을 설명합니다.
나는 혼자서 내뱉는 문제를 듣지 않고 풀곤 했습니다. 하지만 수학의 기본은 기본적인 개념입니다.

 


시작한다는 것을 깨닫고 마음을 고쳐먹고 선생님의 한마디 한마디를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수업을 들은 것이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천안서북구 고등학교 에서 제가 놓친 컨셉이 많았는데 이해했어요.
당신이 생각했던 개념에 다른 방식으로 접근한다면, 당신은 아직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 것입니다. 그렇게요
저는 수학 수업에 관심이 있었는데, 개념을 놓치지 않고 들었기 때문에 흥미롭지 않았습니다.
그걸 느꼈고, 재밌어졌어요.시험 기간에는 내가 감당하지 못하는 어려운 문제를 푸는 것보다요.

 


저는 주로 인쇄물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하루 동안 수학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나는 확실한 규칙을 정해서 고정시킵니다.

 

 

 

Comments